[ 미디어.언론 ]
상상력집단, 고양시 시니어 맞춤형 AI 상담도우미 사업 본격 추진

상상력집단, 고양시 시니어 맞춤형 AI 상담도우미 사업 본격 추진
공공체육시설 예약 간소화, 50대 이상 시민 설문 기반 맞춤 설계
(주)상상력집단이 고양시와 함께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AI 상담도우미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사업은 시니어들이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 사이트를 이용하며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복잡한 상담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디지털 도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상상력집단이 도입할 AI 상담도우미는 기존의 단순한 챗봇 서비스를 넘어서 사용자는 마치 ChatGPT를 사용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공공체육시설 예약 방법, 이용 규정, 시간표 확인 등 복잡한 절차도 간단한 질문만으로 해결 가능하다.
해당 AI 솔루션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사용자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특히, 시니어 사용자를 고려한 큰 글씨, 명확한 버튼, 돋보기형 인터페이스와 같은 직관적 디자인으로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에게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주)상상력집단의 최이재 기술이사는 “AI 솔루션의 성공은 사용자의 요구를 얼마나 충실히 반영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실제 고양시 50대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사용자들이 겪는 주요 불편 요소를 정확히 파악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AI 상담도우미를 설계했다”고 전했다.
최이재 이사는 AI 기술 개발에 있어 전문성을 인정받아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력을 바탕으로 한 솔루션 설계를 주도하고 있다. 그는 “고양시 시니어들이 AI 상담도우미를 통해 더 나은 디지털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과 개선에 힘쓸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기술 개발에 그치지 않고 시니어의 디지털 격차 해소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고양시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될 리빙랩 실증 사업은 AI 솔루션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직접 검증하고, 개선 사항을 반영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상상력집단은 앞으로도 시니어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더욱 친근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디지털 서비스가 모든 세대에게 친숙하고 유용한 도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혁신을 선보일 계획이다.
원문: https://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671



